KADA 이야기

2014년 도핑검사관(BCOㆍDCO) 보수교육 종료 작성일 : 2014-12-12 11:07
글쓴이 : 임재윤 조회 : 2496 첨부파일 : 3개

2014년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도핑검사관 보수교육 종료

광주ㆍ부산ㆍ서울까지 3차에 걸쳐 보수교육 진행.. 130여명의 도핑검사관 모여

2014년 도핑검사관(BCOㆍDCO) 보수교육 종료

지난 6일 서울지역 보수교육은 국립중앙도서관 대강의실에서 진행되었다.(사진/KADA)

 

2014년 도핑검사관(BCOㆍDCO) 보수교육 종료

이날 이규환 도핑검사부장은 2015 WADC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사진/KADA)

 

2014년 도핑검사관(BCOㆍDCO) 보수교육 종료

의견을 제시하고 있는 김인숙 도핑검사관.(사진/KADA)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이하 KADA)는 2014년 도핑검사관(Blood Control Officer: BCO, Doping Control Officer: DCO) 보수교육을 모두 마쳤다. 이례적으로 광주, 부산, 서울까지 각 지역에서 진행된 2014년 보수교육은 도핑검사관의 주 활동, 거주지역과 시간을 고려한 방안이다. 덕분에 95%의 참석률로 많은 도핑검사관이 교육에 참가했다.

 

이날 교육에 앞서 김한겸 위원장은 "2014년에는 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및 아시아경기대회가 열려 상당히 많은 검사가 진행된 한 해 였습니다. 이 큰 스포츠 이벤트를 치룰 수 있더 것은 우리 도핑검사관이 있기에 가능했고 여러분들의 가치를 높게 삽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스포츠와 한국도핑방지위원회를 위해 힘써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지난달 프랑스 파리에서 진행된 세계반도핑기구(World Anti Doping Agency: WADA) 이사회 회의 내용을 바탕으로 이규환 도핑검사부장은 2015년 새롭게 바뀌는 세계반도핑규약(World Anti Dopin Code)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고 스포츠 도핑관련 외신 내용을 소개하였다. 최근 이탈리아 피겨스케이팅 코스트너 선수가 남자친구의 도핑을 묵인한 이유로 도핑제재를 받은 바있다.

 

윤정원 행정관은 2007년 이래 현재까지의 도핑방지 운영인력 현황과 도핑검사관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소개하였다. 더불어  검사배정 원칙, 선정 기준을 밝혀 평소 도핑검사관이 궁금해 했던 점을 해소하였다.

 

이번 교육의 마지막에는 '사무총장과의 대화' 시간이 계획되어 도핑검사관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사무총장과 토의할 수 있는 시간을 배정하였다. 이날 도핑검사관은 박병진 사무총장과 함께 1시간 가까이 토론의 시간을 가졌고 세부사항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내부 회의를 거쳐 결정할 방침이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홈페이지 : http://www.kada-ad.or.kr

한국도핑방지위원회 페이스북 : http://www.facebook.com/antidoping.korea

 

목록
 

  • 치료목적 사용면책

      치료목적 사용면책 더보기

  • 금지약물검색

      금지약물검색 더보기

  • 선수소재지정보

      선수소재지정보 더보기

  • DCO전용(Login)

      DCO전용(Login) 더보기

  •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더보기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전체보기

시작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