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A 이야기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도핑업무담당자 도핑방지교육 작성일 : 2015-02-23 20:50
글쓴이 : 임재윤 조회 : 1736 첨부파일 : 2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도핑업무담당자 도핑방지교육 실시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박병진 사무총장(우측중앙)                                                                            (사진/KADA)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윤정원 행정관(중앙)                                                                                     (사진/KADA)

 

23일 올림픽파크텔에서 대한체육회 가맹경기단체 중 45개의 국가대표 양성 종목의 사무국장 및 도핑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한 도핑방지교육이 실시되었다. 이날 교육은 박병진 사무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현대 스포츠에서의 도핑방지활동의 현주소와 가맹경기단체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최근 도핑에 적발되는 사례들이 국내, 국제적으로 빈번히 발생하고 있으며 도핑검사 경험이 많은 수준 높은 선수들의 도핑방지규정위반으로 인해 도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윤정원 행정관은 작년부터 올 해 초까지 도핑에 적발되어 자격정지의 제재를 받았던 선수들을 예시로 들어 교육 참가자의 이해를 도왔다. 금지약물을 복용하여 적발된 경우, 소재지정보 제출을 불이행하여 발생한 자격정지, 그리고 공모 및 금지된 연루로 인해 발생한 도핑방지규정위반사항이 대표적이다. '금지약물이 검출됬을 때에만 징계를 받는다.'라는 상식을 깨우쳐 주는 중요한 예시들이다.

 

특히 2015년부터 개정ㆍ시행되는 「세계도핑방지규약(World Anti-Doping Code)」의 주요 개정내용에 대한 교육은 가맹경기단체의 행정업무 담당자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라 할 수 있다. 경기단체에서 관리하는 국가대표 및 검사대상자등록명부(RTP) 선수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이기 때문이다. 이어서 진행된 교육에는 치료목적사용면책(TUE)의 개요, 신청절차 및 승인기준과 소재지정보제출(Whereabout)의 신청방법, 도핑방지행정관리시스템(ADAMS)의 사용방법 및 ADAMS app 활용 등의 교육이 진행되었다. 경기단체 도핑업무담당자가 해당 경기단체에 소속된 선수들에게 도핑방지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나아가 가맹경기단체에서 선수들에게 도핑방지활동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목록
 

  • 치료목적 사용면책

      치료목적 사용면책 더보기

  • 금지약물검색

      금지약물검색 더보기

  • 선수소재지정보

      선수소재지정보 더보기

  • DCO전용(Login)

      DCO전용(Login) 더보기

  •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더보기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전체보기

시작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