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A 이야기

2015 광주U대회 파견 도핑검사관 직무교육 작성일 : 2015-06-22 14:03
글쓴이 : 임재윤 조회 : 1245 첨부파일 : 2개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파견 도핑검사관 직무교육

 

광주하계U대회에 파견되는 도핑검사관 및 광주조직위원회, 한국도피핑방지위위원회 담당자 단체사진   (KADA/사진)

 

윤정원 행정관이 도핑검사서 작성관련하여 교육을 진행중이다.                                                       (KADA/사진)

 

지난 6월 20일,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15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위한 도핑검사관 직무교육이 실시되었습니다. 광주에서 오는 7월 3일부터 14일 동안 진행되는 「2015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를 위하여 파견되는 모든 도핑검사관이 모인 의미있는 자리였습니다. 당일 송파구에 폭우가 집중됬음에도 불구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 도핑검사 및 관리를 위하여 모여주셨습니다.

 

이날 교육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이하 위원회) 심영태 기획조정실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의 의무반도핑부 조현기 부장이  대회 운영 개요에 대하여 교육하였습니다. 조직위에서는 조현기 부장 외에 의무반도핑부 담당자가 참여하여 실무적인 내용을 도핑검사관에게 직접 전달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위원회의 도핑검사부 김명수 선임행정관, 기획홍보부 윤정원 행정관이 도핑검사서 작성 및 경기장 도핑관리실 운영/현황에 대하여 설명하여 도핑검사관이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하여 사전 교육을 실시였습니다.

 

지난 2013인천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 2014아시아경기대회 및 수많은 각종 종별 국내ㆍ외 대회를 치르면서 위원회 도핑검사관의 역량이 매우 높아졌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제대회 도핑검사 경험은 도핑검사관 개개인의 도핑검사 절차 진행 및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의 판단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대회가 11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많은 조직위 관계자, 위원회 직원 및 도핑검사관이 애쓰고 있는 만큼 이번 광주하계유니버시아드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깨끗하고 공정한 스포츠 경쟁의 장'이 만들어 지기를 기대해봅니다.

목록
 

  • 치료목적 사용면책

      치료목적 사용면책 더보기

  • 금지약물검색

      금지약물검색 더보기

  • 선수소재지정보

      선수소재지정보 더보기

  • DCO전용(Login)

      DCO전용(Login) 더보기

  •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온라인 도핑방지의무교육 더보기

 
관련사이트

관련사이트 전체보기

시작
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