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고객의 소리 상세
제목 보충제 제품의 승인여부에 관한 질문입니다.
1차 분류 도핑관련 질문 2차 분류 금지약물
작성자박정우이메일johnparkbravo@gmail.com전화번호010-7746-7875
공개여부 공개 작성일시2020-03-16 15:21:47
                                        안녕하세요, 도핑에 관련된 질문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저는 장애인육상 쪽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저희종목 선수단들이 보충제 중 '프로틴'에 금지물질에 대한 문의가 많아서 연락 드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조사한 바로는 NSF 인증 / Informed-Choice 인증을 받으면 WADA가 지정한 금지성분,약물등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임을 인증하는 제품이라고 알고 있는데, 이것이 정확한 정보인지 확인을 하고 싶습니다.



더불어, 프로틴 제품군 중 다른 인증 마크를 통하여 도핑에 문제되는 성분들이 안들어갔음을 인증하는 것들이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본 위원회에 질문을 하는 것이 맞는가 확실하지 않으나, 그래도 일반인에 비해 정확히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문의 드립니다. 혹여나 관련정보가 없으실 경우 우선 죄송하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첨부

관리자2020-03-19 14:00:21

안녕하세요?

한국도핑방지위원회입니다.

도핑방지 활동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세계도핑방지기구 규약에 따라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세계도핑방지기구에서 인증 시험실은 상업적으로 판매되는

식품, 보충제 등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지 않으며 어떠한 형태의 도핑검사결과 표식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말씀하신 업체들은 보충제에 대한 도핑금지성분 검출을 전문으로 하는 사설 업체 (세계도핑방지기구의 가맹기구가 아님)로 파악됩니다세계도핑방지기구 및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에서는 식품 및 보충제 등의 제품에 대하여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따라서, 해당 업체들에서 제공하는 정보의 신뢰도는 복용하는 선수들이 판단 하셔야 합니다.

 

또한, 금지 여부를 확인할 수 없다는 것이 도핑에서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세계도핑방지규약과 한국도핑방지 규정에서는 어떠한 금지약물도 자신의 체내에 유입되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선수 각 개인의 의무이며, ‘엄격한 책임원칙에 따라 금지약물이 체내에서 검출된 것은 본인의 책임으로 간주 됨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