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공지사항 상세

[보도자료]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도핑방지교육 강화

부서 도핑검사부 작성자운영자
작성일시2019-07-04 15:12:59 조회수7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도핑방지교육 강화

 

한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는 7월 11일, 서울특별시 북부교육지원청 4층 강당에서 서울특별시 북부 관내 초·중·고 학교운동부 학생 및 지도자 200명을 대상으로 하는 도핑방지교육을 시작으로 대한체육회 스포츠인권교육과 함께 올해 약 300회의 도핑방지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대한체육회가 상호 협의한 결과로, 금년 7월부터 학생선수, 학교운동부지도자 및 학부모 대상의 스포츠인권교육과 함께 도핑방지교육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가 작년 교육부 및 17개 시도교육청과 협업으로 양성한 시도교육청 도핑방지교육 전문강사 160명을 통해 실시 중인 도핑방지교육에 누락될 수 있는 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를 위한 보완책을 마련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 160명의 시도교육청 전문강사를 통해 42,513명의 학생선수와 6,694명의 학교운동부지도자가 도핑방지교육을 받았으며, 올해에는 시도교육청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강사를 추가로 양성을 계획이다.   

 

  또한,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작년에 진행된 학생선수 도핑방지 실태조사 후속 조치로 올해 하반기부터 도핑방지 대면교육 커리큘럼 개선과 온라인교육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기존 유소년 도핑방지교육 교재를 초·중·고 3종으로 더욱 세분하여 학생선수 눈높이에 맞는 교육 교재 표준화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실 분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교육홍보부 박찬(02-2045-984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첨부
보도자료_학생선수 및 학교운동부지도자 대상 도핑방지교육 강화 ver.1.pdf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