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보도자료 상세

[보도자료] '2021 도핑방지의 날 기념식'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부서 교육진흥부 작성자윤욱
작성일시2021-06-03 13:52:59 조회수841

 

도핑없는 대한민국, KADA와 함께 가다

‘2021 도핑방지의 날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2021 도핑방지의 날기념식이 49() 롯데호텔월드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이하 KADA, 위원장 이영희)는 세계도핑방지기구(WADA)에서 정한 ‘Play True Day’를 기념하여 도핑방지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KADA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함은 물론, ‘Youtube Live’‘ZOOM’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병행함으로써 국내외 체육인과 관련 이해관계자, 그리고 도핑방지에 관심 있는 모두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문을 열어두었다.

 

  이번 기념식은 생동감 크루의 미디어 퍼포먼스로 시작되었다. 생동감 크루는 도핑의 위험성과 공정한 스포츠 환경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화려한 영상과 함께 LED Dance를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연출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공연을 보여줬다.

 

  2019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도핑방지의 날 기념식을 축하하기 위해 김정배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참석하였으며, 도핑방지활동 유공자로 선정된 권은민 변호사(KADA 제재위원장)에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어진 한국도핑방지위원회 위원장 표창에는 2개 단체(KBL, 대한육상연맹)와 이창하(대한체육회 스포츠클럽부 부장)와 박태준(교육홍보 전문강사), 박희진(도핑검사관)이 수상자로 선정되어 시상대에 올랐다.

 

  행사의 또 다른 볼거리는 이화선 작가의 캘리그래피 퍼포먼스와 도핑방지 판소리 공연이었다. 오직 KADA에서만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의 색과 문화가 담긴 특별한 도핑방지 프로그램이었다. 공연에 뒤이어 KADA 선수위원장 홍정호, 학생선수 대표 강진희(방이중, 양궁선수)를 포함한 대한민국 체육인 대표하는 분야별 5인이 함께 도핑방지 선언문을 낭독하며 약물없는 대한민국 스포츠, 거짓없는 깨끗한 스포츠 정신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릴레이 인터뷰에서는 나에게 도핑방지란? (What does Play True mean to you?)” 을 주제로 준비한 인터뷰 영상을 공개하였으며, WADA 선수위원장 벤 샌포드(전 뉴질랜드 스켈레톤선수), 남현희(전 펜싱선수), 곽민정(전 피겨스케이팅선수), 곽윤기(쇼트트랙선수) 등 많은 국내외 스포츠 스타들의 도핑방지에 대한 다양한 생각을 공유했다.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도핑방지 사례강연은 현재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KADA 선수위원으로 활동 중인 홍석만 선수와 양궁 국가대표 지도자 안형승, 그리고 학부모 대표 이미성이 발표자로 나서, 도핑방지에 대한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진정성 있는 강연을 통해 행사의 취지와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해주었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관계자는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도핑방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자 노력했다.’라며 이번 기념식을 통해 도핑방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Play True 캠페인이 스포츠계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확산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첨부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