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건너뛰기 메뉴 닫기

보도자료 상세

[보도자료] 한국도핑방지위원회, WADA 및 우즈베키스탄도핑방지기구와 업무협약 체결

부서 국제협력부 작성자이새롬
작성일시2019-11-22 16:49:03 조회수1,526

국도핑방지위원회(위원장 이영희)는 국내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클린스포츠를 위하여 세계도핑방지기구(이하 ‘WADA’) 및 우즈베키스탄도핑방지기구와 3개년 국제협약(2019111일부터 20221031)을 체결하였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WADA, 우즈베키스탄도핑방지기구가 업무협약서에 각각 서명하였으며, 이 협약에 따라 앞으로 3년간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WADA의 지지와 모니터링 아래 우즈베키스탄도핑방지기구의 도핑검사, 정보활동 및 조사, 결과관리, 교육홍보 등 전반적인 도핑방지프로그램 개발을 도울 것이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 담당자는 선수들은 세계 어느 곳이든, 누구와 경기를 하든 공정한 환경에서 경쟁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전 세계 국가도핑방지기구가 세계도핑방지규약(Code)과 국제표준에 따라 동일한 수준의 도핑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WADA Tom May 관련 국장은 이 협약은 2025년에 타쉬켄트 아시아유스게임 개최를 앞두고 있는 우즈베키스탄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우즈베키스탄에 국제수준의 도핑관리 프로그램이 개발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즈베키스탄도핑방지기구 사무총장 Nodirjon Tursunov수준 높은 도핑관리 프로그램을 보유한 한국도핑방지위원회로부터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우즈베키스탄 선수들도 공정한 환경에서 경쟁할 수 있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는 앞으로도 아시아 지역 내 신생 국가도핑방지기구의 업무지원을 확대함으로써 WADA 이사국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첨부

담당자 안내

부서 및 이름
전화번호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